TRAVEL

주변여행지

탑정호&출렁다리


탑정호수와 출렁다리가 그림처럼 눈앞에 펼쳐져있고

분수쇼가 주간2회 야간1회 펼쳐지며 야간분수쇼는 최고의 예술입니다.(동절기휴장)

충남에서 두번째로 넓은 호수로,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는 탑정호는 물이 맑기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감상할 수 있고, 각종 수상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수상데크둘레길,수변생태공원,딸기테마파크(어린이워터파크),

계백장군묘역공원,백제군사박물관,등이 펜션 5분거리 주변에 있습니다.


출처: https://www.nonsan.go.kr/tour/

관촉사 은진미륵


관촉사는 비사실적인 모습을 하고 있는 은진미륵으로 유명하다.

해인사로 옮겨간 [목우자수심결], [몽산법어] 등의 판본이 있던 곳이기도 하다.


관촉사가 품은 가장 빼어난 보물은 단연 은진미륵이다. 

우리나라 최대의 석불로 유명하지만 시민의 가슴에는 가정의 안녕과 행복을 염원하는 미륵불로 언제나 인자한 미소로 서 있다. 논산에서 제일 먼저 가볼 수 있는 곳이 은진미륵으로 유명한 관촉사다.


출처: https://www.nonsan.go.kr/tour/

돈암서원


돈암서원은 사계 김장생(1548~1631)의 강학 기반을 배경으로 건립된 서원이다.

황강 김계휘가 건립한 정회당과 김장생이 건립한 양성당에서 수학한 김장생의 제자들이

후에 스승을 추모하며 기리기 위하여 돈암서원을 건립하였다.

2019년 7월 6일 아제르바이잔의 바쿠에서 개최된 제43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돈암서원을 비롯한 ‘한국의 서원’ 9개소를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 결정하였다.


출처: https://www.nonsan.go.kr/tour/

백제군사박물관


백제군사박물관은 지금으로부터 1,340여년전 백제시대 충절을 상징하는 계백장군이 신라군 5만여명이 사비도성으로 쳐들어온다는 소식을 듣고, 결사대 5천명을 이끌고 황산벌에서 최후의 일전을 벌이다 장렬하게 전사하신 충혼이 서려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위난으로부터 나라를 구하고자 하셨던 계백장군의 묘소와, 영정을 모신 충장사, 백제시대의 유물과 군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더불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자연학습공원과 호수공원을 비롯한 테마공원, 그리고 국궁과 승마 등 다양한 문화체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nonsan.go.kr/tour/

계백쉼터&들꽃민박펜션



상호: 계백쉼터                           들꽃민박

대표: 임경애                               대표:양승주

사업자등록번호: 308-03-59309                    사업자등록번호: 205-49-10397

주소: 충남 논산시 부적면 충곡로 371-14               주소:충남 논산시 부적면 충곡로 371-12


홈페이지 제작 | 애드하우스